1980년대에도 가정용 비디오 시장을 둘러싸고 베타맥스 방식의 소니와 VHS 방식의 마쓰시타 간의 일대 격전이 벌어졌던 적이 있었다. 당시 소니의 베타맥스 방식은 기술적으로 뛰어났지만, 콘텐츠를 확보하지 못해 결국 참패했다. 이때 VHS 방식이 승리할 수 있었던 중요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성인영화업계가 VHS방식을 채택한 것이었다.
성인영화업체들은 드러난 규모보다 실제 비중과 영향력이 훨씬 큰데다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다. 실제로 이들은 가정용 비디오, DVD 플레이어, 초고속 인터넷 등을 남보다 먼저 사용하면서 기술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인터넷에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오디오 플러그인, 소액결제 기술이 사실은 성인영화나 성인사이트에서 발전을 주도해 온 것이다.
- 김경준의 미래경영 지식사전(김경준 저서) 중에서 p. 22~23 -
성인사이트는 인터넷 최신 기술의 경연장입니다.
미국의 경우 명문 대학 출신들이 성인업체에 진출하는 경우가 많고
IT기술과 최첨단 마케팅 기법들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콘텐츠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성인사이트일 것입니다.
김경준 저자는 전 세계 전자상거래 50%가 성인사이트가 점거할 정도로 시장규모가 크고 짧은 기간에 승부를 걸 수 있기에 많은 젊은이들이 도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쿠텐베르크가 인쇄술을 만들면서 가장 활발하게 발전한 성인 대상 통속물.
아마 남녀간의 애정과 사랑, 성(sex)은 몇 백년이 지나도 가장 관심을 받는 대상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성인물 자체가 아니라 성인물을 통해 파급되는 효과들입니다. 특히 최신 인터넷 기술과 마케팅 기법들이 바로 성인영화산업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빠르게 앞서나가고자 한다면, 성인물 자체보단 그 내면에 숨겨진 원리들을 파악해야 하는 것입니다.
:: 2009년 2월 18일 수요일 유니멘토 희망씨앗 이야기
희망씨앗 이야기